본문 바로가기

ETC

코로나 대유행 조짐 집단감염 위생수칙 및 마스크 착용 필수

코로나 대유행 조짐 집단감염 위생수칙 및 마스크 착용 필수

국내에서의 코로나19 상황이 다시 좋지 못한 상황으로 이어지고 있습니다. 2020년도 8월 16일 신규확진자 수만 하더라도 낮 12시 경만으로도 200명대 후반대를 다시 기록하면서 이전의 좋지 못하였던 상황이 다시 기억되고 있습니다. 그만큼 위생수칙 과 마스크 착용은 다시 필수로 보여지는데요.

 

 

 

 

 

이전 교회나 종교행사를 통해서 엄청난 수의 코로나 확진자가 나왔던 것은 이미 그동안의 최일선에서 노고를 아끼지 않으셨던 분들의 숨은 공로와 더불어서 시민들의 의식을 통해서 이전 0명의 확진자가 나왔던 적까지 있습니다. 하지만 다시 좋지 못한 상황이 이어지고 있는데요.

 

 

현재, 서울과 경기에서의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를 시행하고 있지만 그럼에도 이전보다 더 많은 코로나 확진자가 나오고 있습니다. 그리고 매번 문제가 되었던 대규모 집회 등의 문제로 인하여 해당 참여한 사람들이 한곳에만 위치해 있지 않기 때문에 전국적으로 확진자수가 추가적으로 늘어날수 있을텐데요.

 

 

금일 코로나 확진자는 현재까지 267명이며 이는 4개월만에 최대치 를 기록하게 되었습니다. 이전 안정적으로 상황이 종식될것으로 보이면서 생활속 거리두기 까지 갔었던 것과 비교해 본다면 현재의 상황이 다시 얼마나 심각한 부분인지 알수 있습니다.

 

 

 

 

 

서울 사랑교회와 더불어서 용인 우리제일교회 등 행사의 참석을 통해 다시 기하급수적인 코로나 증가세를 보여주고 있기 때문인데요. 더운날씨와 장마속에 답답하겠지만 외출이후 손을 항상 깨끗이 상시 소독하는 것과 마스크 착용은 앞으로도 꾸준히 이어나가야 될 과제 중 하나라고 보여집니다.